88 0 0 2 0 0 2개월전 0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놀이를 통해 배운 것은 까먹지 않는다! 이 책은 퍼즐을 활용한 놀이를 통해서 아이를 영재로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을 담고 있습니다. 놀이가 주는 흥미와 재미 속에서 자연스럽게 아이의 두뇌가 계발되고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주장의 근저에는 영재는 만들어진다는 생각이 깔려있습니다. 두뇌과학의 많은 연구들은 이러한 생각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엇인가를 배우는 상황을 가정해봅니다. 이 때 배우는 내용이나 배우는 과정이 재미있을수록 쉽게 배우게 됩니다. 그래야 배우는 일이 즐거운 일이 되고, 하고 싶은 일이 되며, 배우는 효과도 커지게 됩니다. 굳이 공자를 들먹거리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배운다는 일은 그리 재미있지 않습니다. 어느..
놀이를 통해 배운 것은 까먹지 않는다!

이 책은 퍼즐을 활용한 놀이를 통해서 아이를 영재로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을 담고 있습니다. 놀이가 주는 흥미와 재미 속에서 자연스럽게 아이의 두뇌가 계발되고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주장의 근저에는 영재는 만들어진다는 생각이 깔려있습니다. 두뇌과학의 많은 연구들은 이러한 생각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엇인가를 배우는 상황을 가정해봅니다. 이 때 배우는 내용이나 배우는 과정이 재미있을수록 쉽게 배우게 됩니다. 그래야 배우는 일이 즐거운 일이 되고, 하고 싶은 일이 되며, 배우는 효과도 커지게 됩니다. 굳이 공자를 들먹거리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배운다는 일은 그리 재미있지 않습니다.

어느 날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학습법은 없을까? 아이를 낳고 키우다 보니 이 생각을 떨쳐버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아이를 교육하면서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써봤습니다. 그러던 중 아이를 쉽게 몰입시키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놀이”를 활용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놀이로 활용할 도구가 문제였습니다. 그러던 중 책장에 꽂혀있던 외국의 퍼즐 책 한 권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책은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선생님이 아이를 지도할 수 있게, 또는 부모가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게, 또는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실행하면서 스스로를 개발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퍼즐과 함께 제시되는 풀이에는 실제 아이들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가 겪으면서 정리한 방법도 실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교수의 대상을 아이들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꼭 교수의 대상이 아이들일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각자의 관점에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인지과학을 기반으로 한 두뇌계발과 영재화교육에 관한 전문가입니다. 논리학, 심리학, 심리철학, 인지과학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에 매료되어 이를 토대로 뇌의 작동 방식과 학습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영재화교육에 적용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연구를 꼈습니다.

저자의 연구는 인지과학 이론과 방법론을 활용하여 두뇌 발달 및 학습에 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뇌의 신경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하여 어린이들의 영재화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목표는 부모와 교사들에게 영재 아동의 발달을 지원하는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하여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