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4 0 0 0 13 0 4년전 0

숨은 철학 찾기

철학 같지 않은 철학 이야기

이 책의 주요 내용은 《제논, 뫼비우스를 만나다》라는 이름의 철학 소설로 먼저 세상에 나왔습니다. 그 소설을 읽은 독자들이 소설적인 부분을 제거한 후 이론적인 부분만을 추출하여 다시 책을 내보면 어떻겠냐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다시 정리하게 된 것입니다. 새롭게 정리할 때 이 책이 아주 쉽고 재미있는 책이기를 바랐습니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편하게 이 책을 읽고 난 후 '아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만들어가면서 그 일이 무척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소기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면 색다른 사고 경험은 하게 되리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이 책은 프레드 A. 울프(F. A. Wolf)..
이 책의 주요 내용은 《제논, 뫼비우스를 만나다》라는 이름의 철학 소설로 먼저 세상에 나왔습니다. 그 소설을 읽은 독자들이 소설적인 부분을 제거한 후 이론적인 부분만을 추출하여 다시 책을 내보면 어떻겠냐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다시 정리하게 된 것입니다.

새롭게 정리할 때 이 책이 아주 쉽고 재미있는 책이기를 바랐습니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편하게 이 책을 읽고 난 후 '아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만들어가면서 그 일이 무척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소기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면 색다른 사고 경험은 하게 되리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이 책은 프레드 A. 울프(F. A. Wolf)의 《과학은 지금 물질에서 마음으로 가고 있다》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처음 울프의 책을 읽었을 때의 감동은 지금도 생생하게 살아있습니다. 울프의 깊고 넓은 생각은 혼란스러웠던 내 생각을 정리하는데 빛이자 오아시스 같았습니다. 이 책은 울프의 궤적을 따라간 나의 걸음의 기록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런 까닭에 이 책 전체를 통해 울프의 흔적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따라가다 보면 여러분들도 울프의 통찰력에 감탄하고 말 것입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곡절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티움홀딩스에서 《이런 철학 같으니라고》라는 제목으로 출간을 했다가 이번에 베율북스에서 《숨은 철학 찾기》라는 제목으로 재출간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철학을 잊고 살던 내게 관심을 갖고 책이 나오기를 응원해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대학과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습니다.
직장에서 전공을 활용하며 잘 살고 있습니다.
한동안 ‘호모 부커스(책 읽는 존재)’로 살다가, 또 ‘책 읽어주는 남자’로 살다가, 이제는 ‘책 만드는 사람’으로 살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좀 더 시간이 흐르면 북 까페를 열어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살아가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가슴 뛰는 한 줄》, 《제논, 뫼비우스를 만나다》, 《헬로 닥터 퍼즐》, 《두뇌계발 퀴즈북》, 《초등 저학년을 위한 코딩 교육 사고력 퀴즈》 등의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