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로 브레인 업>은 <프로솔라(ProSolA)>라는 영재화교육 솔루션을 기초로 만들어진 학습서입니다.
<프로솔라>는 문제해결활동 혹은 문제해결능력을 의미하는 Problem Solving Activity 혹은 Ability의 약자입니다.
<프로솔라>는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두뇌과학과 인지과학을 토대로 한 두뇌 활성화 방법과 다년간의 현장학습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영재화교육 솔루션입니다.
영재화교육이란 영재는 만들어진다는 개념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학생들을 교육하는 영재교육과는 다르게 일반 학생들도 특정한 교 육시스템을 통해 영재로 만드는 교육방법을 말합니다.
<프로솔라>영재화교육 솔루션은 특히 학습부진아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프로솔라>는 퍼즐을 활용해서 놀이와 재미를 통한 문제해결능력 강화와 그로 인한 두뇌계발 및 학습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해결 능력은 지식력, 창의력, 논리력, 표현력이라는 4가지 능력의 유기적, 체계적 결합을 통해 강화될 수 있습니다.
★ 퍼즐을 활용한 교육솔루션을 통해 인간의 좌/우뇌 개발 및 좌/우뇌의 유기적 연결을 활성화합니다.
★ 퍼즐을 활용한 교육솔루션을 통해 지식력, 창의력, 논리력, 표현력을 배가시킴으로써 학습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능력의 계발을 통해 일반 학생들도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을 갖게 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영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은 8개의 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장은 <워밍업>, <지식빵빵충전소>, <브레인버스가 부릉부릉>, <머리톡 공부톡> 4 가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밍업>은 본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 두뇌에 자극을 주어 몰입도와 이해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사전 단계입니다.
<지식빵빵충전소>는 이 책을 통해 꼭알아야 할 개념을 익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브레인 버스가 부릉부릉>은 본격적으로 두뇌를 활성화하는 과정입니다.
<머리톡 공부톡>은 두뇌활동을 최고조에 이르게 하여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입니다.
각 과정은 순서대로 진행해야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놀면서 배우는 것은 잊혀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책은 그러한 목적에 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과 함께 재미있게 놀면서 몰입도를 증대시키고, 몰입도를 증대시키면서 두뇌를 훈련 및 계발하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를 바랍니다.
대학과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습니다.
직장에서 전공을 활용하며 잘 살고 있습니다.
한동안 ‘호모 부커스(책 읽는 존재)’로 살다가, 또 ‘책 읽어주는 남자’로 살다가, 이제는 ‘책 만드는 사람’으로 살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좀 더 시간이 흐르면 북 까페를 열어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살아가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가슴 뛰는 한 줄》, 《제논, 뫼비우스를 만나다》, 《헬로 닥터 퍼즐》, 《두뇌계발 퀴즈북》, 《초등 저학년을 위한 코딩 교육 사고력 퀴즈》 등의 책을 저술하였습니다.